티스토리 뷰

목차

  • 영화 기본정보와 등장인물
  • 줄거리
  • 감상 포인트

영화 <블루 재스민>의 기본정보와 등장인물, 줄거리, 감상포인트를 살펴본 글이다. 이 작품은 인간관계와 인생의 변화에 대한 고찰을 담고 있다. 영화 포스터에 보이듯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패션, 음악,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 등등 무엇하나 모자랄 게 없는 영화이다. 

 

 

  영화 기본정보와 등장인물             

이 영화 <블루 재스민>은 2013년에 개봉한 미국 영화이다. 장르는 드라마/코미디이다. 한국에선 1,058명이 참가단한테 평점 8.52를 받았다. 영화감독 우디 앨런이 테네시 위리암스의 희곡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시대의 천재 우디 앨런의 작품이니 믿고 볼 수 있는 영화이다. 희곡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를 1957년에 여배우 비비안리의 주인공으로 영화화했다. 영화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둡고 슬프고 비극적으로 마무리된다. 반면 영화 <블루 재스민>은 여주인공이 갑작스러운 인생의 변화에 골치가 아픈 상황인데도, 그녀의 심경을 따라가다 보면 관람객에게 코믹한 재미를 준다. 현실은 너무 괴로운데 웃음이 나오게 하는 건 감독 우디 앨런의 능력으로 밖에 해석이 안된다. 영화 <블루 재스민>의 등장인물은 주연으로 케이트 블란쳇, 알렉 볼드윈, 사샤 블로우, 피터 사스가드 등이 출연한다. 영화의 감상포인트는 배우들의 연기, 연출과 스토리 전개이다. 등장인물로는 영화의 주인공으로, 상류층 가문 출신으로부터 몰락한 여성인 재스민, 재스민의 전남편 할은 부정부패하고 뻔뻔스러운 남자이다.  재스민의 여동생으로 자신만의 문제로 골치가 아픈 여성 진, 진의 남자친구로 언제나 밝고 긍정적인 다니가 있다. 관객들은 이 영화를 높이 평가하며, 호평을 받은 것은 주로 배우 케이트 블란쳇의 연기와 워디 앨런의 감독 능력, 그리고 줄거리의 전개와 분위기 등이다. 특히 여주인공인 재스민의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연기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이 영화에서 부와 명예, 인간의 욕망 등의 주제로 하였는데 현대사회의 문제와 인간관계, 가족문제 등을 다루고 있어서 관객들의 공감을 얻었다. 반면 일부에선  영화의 내용이 우울하고, 내용이 불편한 면도 있고, 너무 길어서 지루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전반적으로 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8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여우주연상)을 포함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다. 

 

  줄거리                                         

재스민은 뉴욕에서 호화로운 생활을 했지만 남편 할의 사기 혐의, 자살로 경제적으로 힘들어진다. 그녀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동생 진저의 잠시 머물면서 재기를 모색하게 된다. 진저의 집에 머무는 재스민은 진저의 평범한 삶이 불편하다. 그러면서 과거의 화려했던 자신이 삶을 회상하며 신경쇠약 증세를 보이기도 한다. 어찌 되었든 살아야 하니 재스민은 치과 데스크에서 손님을 맞는 일을 한다. 그일 자체도 재스민에겐 힘들지만 치과의사가 재스민에게 이성적 관심을 보인다가 결국은 그녀에게 억지로 키스를 한다. 이일로 재스민은 치과를 그만두게 된다. 재기를 꿈꾸는 재스민은 외교관 드와이트를 만난, 교제를 하면서 적당히 거짓말로 자신의 포장해 나간다. 재스민과 드와이트는 데이트 중 우연이 진저의 전남편 오기를 만난다. 오기는 재스민에게 자신의 전남편 아들 대니의 소식을 전해준다. 이런 처음 듣는 이야기에 드와이트는 당황해하고 재스민과 헤어지기로 한다. 한편 대니는 자신의 아버지가 사기꾼인 것에 충격을 받고 학교를 그만둔다. 지금은 오클랜드에서 중고악기점을 운영하며 가족과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 재스민을 만난 대니는 자신의 아버지가 사기혐의로 어떻게 교도소까지 가게 되었는 지를 알게 된다. 재스민이 남편의 분노에 폭발하여 FBI에 항의 사기 행각을 신고한 것이다. 그러면서 할의 재산은 전부 국가에 압수가 되어 빈손이 된 것이다. 동생집에 돌아온 재스민은 다시 깨를 쏟아내는 진저와 그녀의 애인 칠리를 만난다. 재스민은 진저와 찰리에게 악담을 쏟아내고 자신은 드와이트와 결혼하여 집을 나갈 것이라고 거짓말까지 한다. 집을 나온 재스민은 갈 데가 없다. 그녀는 벤치에 앉아 자신의 호화로운 삶을 살던  과거를 회상하며, 그 당시로 돌아간 듯이 혼잣말을 하며 영화는 끝난다.

 

  감상 포인트                                 

첫째, 이 영화는 인생의 부와 몰락, 인간관계의 파괴와 회복, 그리고 현실과 맞서 싸우는 용기 등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 영화는 주인공인 재스민의 인생을 그리며 그녀가 겪는 역경과 고통을 보여준다. 영화 <블루 재스민>은 인간관계의 중요성 와 돈과 명예가 전부는 아니며 실패하였을 때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이 시대에 있나 하는 문제를 다룬다. 부와 명예를 욕망하기에 재스민은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에서 남편의 부정부패를 문제 삶지 않았다. 이것 때문에 그녀는 인생의 몰락을 맛보게 된 것이다. 교과서적인 이야기이지만 잘못된 욕망의 결과를 보여준 것이다. 또한 가족 구성원 간의 의사소통의 중요성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둘째, 여주인공을 삶에서 볼 수 있듯이 에르메스, 루이뷔통, 펜디, 샤넬, 로저 비비에 등 고가의 명품이 필요했다. 이런 영화 속 소품을 충당하기엔 예산이 부족하여 여배후 케이트 블란쳇이 자신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명품 브랜드에서 제공해 주는 의상, 핸드백, 구두 등등을 충당하였다 한다. 당연 영화를 보는 관람객은 호화로운 볼거리에 눈이 즐겁다.

 

 

 

 

 

 

 
반응형